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환절기 급증하는 편도염, 예방법을 알립니다 / 금천구내과
    카테고리 없음 2020. 4. 27. 07:13

    어서오세요! 금천구 척추센터, 금천구 관절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희명병원입니다.이번 주에는 계속해서 비 소식이 있다고 하니, 외출할 일이 있으면 일기예보를 꼭 체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감기에 걸려서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세요. 아마 감기에 걸린 분들이 적지 않을 겁니다. 필자도 감기 증상으로 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비록 시감기 중에서도 목감기를 앓고 계시면 오늘 알려드릴 정보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일교차가커지는봄이되면목감기자신의편도염으로병원을내원하시는환자들이굉장히많아지므로이런질환을미리예방하는비결에대해알려드립니다.


    >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고 각종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것이 취약해지는데요.이때 편도 안에 바이러스과 세균이 침입해 감염을 일으키게 되는 질환을 편도염이라고 한다. 이 편도염은 주로 어린이나 젊은 연령층에서 많이 발병하지만 어린이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경우가 많고 젊은 성인은 세균에 의해 발병하는 경우가 많다. 과민해지는 증상으로는 인후통, 두통, 관절통, 고열, 오한 등이 있으며 입안에 점액이 발생하여 입에서 악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편도염으로 과인하게 되는 증상을 급성 편도염과 만성 편도염으로 나누어 알아두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편도염은 크고 급성적인 경우와 만성적인 경우로 나눌 수 있는데요. 급성 편도염의 경우는 맛있는 음식을 삼킬 때 목구멍에서 느끼는 통증이 대표적인 증상으로, 편도가 부어올라 열이 40도까지 오르는 증상이 생기고 있습니다. 또 기침이 나쁘지 않아 콧물이 나쁘지 않은 등 감기와 대등한 증상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그렇다면 만성편도염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써드리겠습니다. 만성편도염이란 이미 이야기를 쓴 급성 편도염이 생성하는 빈도가 잦아져 증상이 오래 상회할 때 줄거리를 말합니다.증세가 심해져 다른 합병증까지 일으킬 수 있습니다. 급성의 경우는 일주일 이내에 증상이 호전되지만 만성 편도염까지 진행된 경우에는 편도 자체를 절제해야 하는 수술까지 하게 되므로 이취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열이 나쁘지 않다, 편도가 붓고 누런 자국이 보이면 그냥 감기 증상으로 소견하고 방치하지 말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그렇다면 편도염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편도염 증상이 있다면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고 편도에 자극을 주지 않는 죽과 함께 부드러운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또한 가글을 자주 해 주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편도염을 예방하는 방법도 거의 비슷할 것이다. 청결을 유지하고 가면을 써서 찬 공기나 먼지 등을 차단하여 면역력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금천구 척추병원, 금천구 관절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희명병원은 여러분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의료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www.hmhp.co.kr 금천구 24시 구급센터 운영 www.hmhp.co.kr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1동 882-31 희명병원 진료문의 www.hmhp.co.kr 02.804.0002 희명병원 홈페이지 www.hmhp.co.kr http://www.hmhp.co.kr


    >


    >


    >


    금천구 정형외과, 금천구 정형외과를 운영하고 있는 희명병원의 QR코드를 이용하시면 다양한 의료정보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